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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 전달할 내용 -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사항 - 맺음
메일은 위에 적은대로 크게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다. 인사말은 방금 전에 메일을 주고 받았거나 급할 경우에는 생략할 수도 있지만 대체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이메일 앱에서 10만 개 이상의 스레드(Thread)를 분석한 결과 인사말을 적을 경우에 답장을 받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메일을 처음 보내는 경우에는 간단한 본인 소개까지 적어주면 더 좋습니다.
전달할 내용과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사항은 동일해 보이지만 이렇게 적을 경우 더 명확하기 때문에 구분합니다. 메일을 적어서 보내는 이유를 잊어선 안 됩니다.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것을 명확하게 전달하여 정확한 답변을 빠르게 받고 전화받을 일을 최소화하여 본인이 집중하고 싶은 일에 더 시간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하다면 메일 본문에 적절한 스타일을 입히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글자의 색과 크기를 조절하거나 밑줄을 넣는 등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가독성이 좋게 하는 겁니다. 다만 너무 많은 스타일을 사용하여 난잡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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