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직장인 Series

E-MAIL 작성 : 수신자 수를 최소화하자

300990s 2023. 2. 15. 18:30
반응형

수신자가 많을수록 힘이 약합니다.

 

발신자의 입장에서는 의도를 더 명확하게 밝힐 수 있고 수신자에게 요구하는 바를 더 강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메일을 발송할 때는 분명히 받는 사람에게 요구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보냈는데 받는 사람이 많다면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를 포함해서 4명 이상이 동일한 메일을 받았다고 상상해보면 금방 이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보는 순간 '나 보라고 보낸 거는 맞나?' 라는 생각부터 시작해서 내가 아니어도 누군가 답을 하겠지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명에게 보내야 한다면 메일 본문에 누구에게 보내는 것인지 분명하게 이름을 밝히고 수신자가 아닌 참조로 다른 사람들을 넣어야 합니다.

반응형